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소개, 예고편

by 99년생둘기 2023. 6. 12.
반응형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소개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포스터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소개


여러분 안녕하세요 우리가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즐기고 있는 게임 슈퍼마리오가 극장판 그것도 애니메이션으로 등장합니다. 
전 아직도 가끔 게임 팩을 콘솔에 끼워서 마리오를 플레이하곤 하는데요. 
언제 플레이해 봐도 최고니다. 심지어 이번 극장판 주연이 크리스프렛 아냐 테일러, 조이, 잭 블랙입니다. 
닌텐도 최고의 게임 타이틀이자 캐릭터인 마리오인지라 2022년 10월 7일에 개최된 닌텐도 디렉트를 통해 처음으로 예고편이 공개되었는데요.

마리오의 창시자인 게임 크레이터 미아모토 시게루가 나와 이 영화 제작이 7년 이상의 장기간에 걸쳐 진행되어 왔다는 사실을 밝혔니다.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일루미네이션의 ceo인 크리스 메레단드리는 현재 제작 근황을 알려줬는데요. 
광원 합성 단계라고 합니다. 특히 인상적이었던 건 음악 감독이었습니다. 
할리우드에서 요즘 가장 많이 일하는 음악 감독으로 꼽히는 브라이언 타일러와 1983년에 발매된 원작 게임 슈퍼마리오 브라더스의 비즈 m을 작곡한 콘도 코지가 모두 참여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등장한 마리오 역의 크리스 플렛은 어릴 적부터 아케이드 버전의 마리오 브라더스를 플레이했었고 마리오가 되는 것은 쭉 나의 꿈이었다며 기쁜 소감을 밝혔고요.
오래간만에 보는 잭블렛도 빌론 쿠파다운 대사를 들려줬습니다. 

 

슈퍼마리오 예고편


용암 덩어리가 뚝뚝 불기둥과 함께 등장한 거대한 쿠파의 용암 섬 묵직한 철퇴를 다처럼 내리더니 착륙합니다. 
게임 속에서도 화염과 용암은 쿠파 군단에게 상징적이라 마리오 시리즈의 최후반부 스테이즈에도 늘 화염과 용암이 등장하니다. 
쿠파의 머리를 전면에 세운 쿠파의 성들은 이렇듯 게임 속에서 많이 봐왔지만, 섬이 불기둥을 뿜으며 날아다니는 건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날아다니는 성은 페이퍼 마리오에 나왔었죠 얼음 왕국 선과는 규모가 차원이 다르고 용암 줄기가 시작되는 윗부분에 쿠파에 머리가 하나 더 있고, 아래쪽엔 두 개의 다리가 보입니다. 
음 그래서 여기서 벌어지는 액션이 있을 것으로 예상을 해 봅니다.
레이크 시작부터 스케일로 조지는 브라이언 타일러의 음악과 함께 엄청난 덩치의 쿠파와 쿠파 군단이 등장합니다. 
이 지팡이를 든 캐릭터는 카메크 머리가 나쁜 쿠파의 브레인이라고 보시면 되겠고요. 
쿠파는 마치 괴수처럼 생긴 거대한 거북이로, 군단 병사들도 대부분 거북이 형태이고, 중간에 대포, 포대도 있네요. 
쿠파라는 이름이 지어진 이유도 재밌습니다.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개발자 중에 한 사람이 야키니쿠집에 가서 국밥을 먹고 싶다고 한 말을 들었던 미아모토 시게루가 고깃집 메뉴면서도 좀 세게 들려서 쿠파로 정했는데, 국물에 말아먹는 밥이라는 걸 알고 당황했지만, 그래도 마음에 들어서 이 이름을 쓰기로 했답니다. 
그래서인지 쿠파 설정상 좋아하는 음식이 야끼니꾸입니다. 
쿠파는 해외 판에선 바우저라는 다른 이름으로 불립니다. 
그런데요 여기서 카메크가 하는 말을 들어보면 쿠파 대마왕이시다 라고 번역은 되어 있지만, 영어로는 킹오브 더 쿠파스, 쿠파들의 왕이라고 하고 있거든요.
사열에 있는 거북이들도 일본에서 원래 노코노코라는 이름이고, 한국에서 엉금엉금 해외 판에선 쿠파트로 팔아서 쿠파가 아닌 바우저라는 이름을 쓸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게 되면 쿠파 대마왕이라는 고유 명사처럼 들리는 이 번역이 수정될 수도 있겠고요. 
마치 표고버섯 같이 생긴 쿠리보라는 캐릭터도 같이 있을 법한데 없네요. 
쿠리보의 해외판 이름은 군바로 원래 버섯 왕국의 군인이었는데 쿠파의 침략에 굴복하고 배신한 다음
쿠파 밑으로 들어간 설정이라 아직 거기까진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일본 내수와 해외판 캐릭터 이름이 다른 걸 보면 스트리트 파이터 2의 보스였던 베가도 해외판에선 m. 
바이슨이었던 게 떠오릅니다. 아마도 개봉을 하면 각국에 맞게 로컬라이징된 이름으로 자막이나 음성 녹음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문을 열라니까 열고요.
문이 열리고 등장한 건 진짜 졸귀탱인 펭귄 왕과 병사들 과안기가 엿보이는 표정 좋고 왕도 비장미 무언 그러나 압도적 전력 차 쿠파 군단은 미동조차 하지 않습니다. 
이 귀여운 펭귄들이 닌텐도 팬들에겐 익숙할 텐데요. 
닌텐도 게임에서 추운 지역이라면 이 펭귄이 종종 등장했었고 특히 전 슈퍼마리오 64의 사무의 사무의 마운틴 추어추어산에서 등장했던 평균이 기억에 남습니다.

펭귄은 큰 버전도 있고 운반이 가능한 작은 버전도 있는데요 예고편에서 큰 건 등장하지 않습니다.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유에서 펭귄 마리오가 나왔었죠 게임 속에서도 빈번하게 등장하는 거북이 노코노코들도. 
좀 흥미로운 게 뭐냐면요 양쪽에 이렇게 날개를 단 건 게임에도 있긴 하지만 파란 신발에 파란 등껍질에 파란 헬멧을 쓴 이런 녀석들도 보입니다. 
파란색 등껍질은 템으로 게임에 등장했었니다. 
게다가 헬멧은 마리오 카트 입으신 분들이시라면 아실 파란색 가시 껍질 갖고 목에도 뭔가를 두르고 있는 걸 보면 특별히 좀 센 애들이 아닐까
궁의 거북이는 표정에서 한층 더 캐릭터성이 좀 느껴집니다. 
옆에서 얼음을 맞고 날아가니까 안대를 벗기도 하고 이렇게 앞쪽에 서 있는 걸 보면 서열도 적당히 높은 그런 캐릭터로 보여서 대사나 활약이 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어서 카메크가 마법을 써서 펭귄 병사들을 푹 띄워 날리고
쿠파가 불을 뿜어 성을 통째로 박살 내는데 카메크가 마법을 쓰기 직전에 펭귄 왕을 인질로 잡고 있습니다. 
박살 나는 성문 위에 별이 있고요.

슈퍼마리오에서 별이란 워낙에 각별하죠 쿠파는 펭귄들의 얼음 왕국을 박살 내고 별을 손에 넣습니다. 
그리고 마의 등장 게임 속에 딱 그 마료에서 질감이나 표정, 수염, 눈동자 등의 디테일과 현실감을 살짝 반영한 적정선을 지키고 있습니다.
버섯에 튕기고 굴러 떨어지면서 나비 한 마리가 날아가는데요. 
슈퍼마리오 갤럭시 엔딩에서 봤던 그 노란 나비 같습니다. 

파이프에서 총 튀어나와 버섯 왕국으로 오게 된 마리오 파이프 위에는 별이 보입니다. 그러니까 쿠파의 다음 목적지는 버섯 왕국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 장면에서 물 속을 보면 뿌꾸부꾸가 헤엄을 치고 있고 수많은 버섯들은 상당히 리얼한 질감처럼 보이네요. 
날아다니는 하얀 새들은 마리오 오디세이가 연상되고 저 밑에 파타텐텐도 보입니다. 
얘네 이름은 전 한국어판이 좋더라고요. 
펄렁 무당 무당입니다. 그리고 마리오가 살짝 움직일 때 나는 소리
뭔가 게임 속에서 마리오가 적을 밟을 때 나는 소리 같은데 왜 여기서 이 소리가 나는 걸까요? 이어서 등장한 키건 마이클 키가 연기하는 키노피오도 상당히 디테일한 질감이 느껴지고 머그의 담요에 배낭을 멘 여행자처럼 보입니다. 
게임과는 달리 이빨이 있는데요. 과거 소닉 실스 하판에 이발 논란 때처럼 거슬리진 않습니다. 
키노피오의 해외판 이름은 토드 버섯 왕국의 주민이자 마리오를 지원해주는 캐릭터로 선량하고 쾌활한 성격이니다.

정말 게임과 비슷한 곳곳의 지형의 꼭대기에 있는 피치의 성은 역시 마리오 오디세이와 가장 비슷한 느낌입니다. 
그다음에 마치 게임 로고 같은 로고가 뜨는데 색배함만 살짝 다르죠 그리고

뼈로만 이뤄진 거북이 저 캐릭터인 카로노로부터 빤스런을 하던 루이지가 쿠파의 성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 성도 규모가 대단한 건 아니어서 쿠파의 부하나 자녀들의 성이거나 하지 않을까 마리가 버섯 한국에 내던져졌다면 마치 루이지는 게임 루이지맨션처럼 이렇게 성에 들어가게 되는 투 트랙 상황이 펼쳐지는 것 같습니다. 
루이지는 찰리 데이가 연기합니다. 네 여기까지가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예고편이었습니다. 
이번 예고편에 등장하지 않았지만 피치 공주는 아냐 테일러 조이 동키콩은 세스 로겐이 연기합니다. 
크리스 프렛도 좋고 다 괜찮은데 잭블랙이 정말 어울리는 느낌 여러분이 잘 아실 영화 스크로브 락에서도 락스피릿을 보여줬고 밴드 터네이셔스 디 멤버이기도 한 헤비메탈의 진심인 잭블랙의 공개가 되었는데요. 
여기서 잭블랙이 밝히길 쿠파에게 음악적인 면이 있다고 하죠


올해 4월부터 이 작품에 뮤지컬적인 장면들이 있을 거라는 루머가 돌았었는데요. 
잭블랙의 인터뷰가 이 루머를 어느 정도는 뒷받침해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 배급은 유니버설이 하는데 닌텐드와 유니버설의 관계는 2016년 11월 19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때 양사가 테마파크 사업 원무 제호를 체결하면서 일본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의 슈퍼 닌텐도 월드를 지었고 2018년 2월 1일 닌텐도의 경영 방침 설명회에서
닌텐도와 유니버설 픽쳐스가 공동으로 출자해서 슈퍼마리오 무비를 제작하고 유니버설이 배급을 한다고 발표한 바가 있습니다. 
슈퍼 닌텐도 월드도 미국 유니버셜 스튜디오로 확대할 방침이고 향후 영화가 잘 되면 이쪽도 관계를 계속 이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